로그인 | 회원가입 | CMS후원
2019.10.19 14:55
종합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세계  |  미디어  |  칼럼  |  서팡게시판  |  여행게시판
 
칼럼홈 > 김종익

현격한 기억, 한일 역사 인식 문제의 연원을 살피다 (상) ①
간토關東 대지진 ‘학살’ 기억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김종익 | 2019-10-09 09:23:1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한일 관계는 ‘경제 전쟁’이라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불신과 증오가 증폭되는 ‘현실’을 돌파하기 위해 ‘지식인의 몫’을 하고자 하는 일본 지식인의 글을 소개한다.

현재의 한일 관계를 성찰하기 위해 필자가 소환한, ‘간토 대지진 당시의 조선인 학살 사건’은, 현재의 문제가 과거에서 연원한 것을 자명하게 드러내 보인다.

“학살은 없었다”고 버젓이 말하는 오늘의 일본인들이 믿는 ‘새로운 유언비어’가 유통되는 일본 사회는, 태극기부대 시위 현장과 유튜브에서 ‘가짜 뉴스’가 난무하는 한국 사회를 돌아보게 한다.

그래서일까, 한일 관계를 다시 구축하기 위해 시작된 ‘역사 성찰’에 오래 눈길이 머문다. 이 번역글은 분량이 길어 2편에 나누어 게재합니다 - 역자 주

현격한 기억, 한일 역사 인식 문제의 연원을 살피다 (상)
- 간토關東 대지진 ‘학살’ 기억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

와타나베 노부유키渡邊延志
저널리스트. 1955년 후쿠시마 태생. 와세다 대학 정치경제학부 졸업. 독자적으로 역사 자료의 발굴·해독에 전념. 『가나가와神奈川 기억』, 『GHQ 특별 수사 파일 군사기밀비』, 『허망한 3국 동맹』 등의 저작이 있다.

* 참고 : 글 가운데 (  )는 필자가, [  ]는 역자가 붙인 주석이다. 「  」 기사나 글의 제목 등을, 『  』은 책의 제목 등을 나타낸다.

한일 관계가 위험의 도를 더해, 마침내 경제 전쟁이라고 할 수 있는 단계에 접어들었다. 근저에 있는 것은 역사를 어떻게 볼 것인가를 둘러싼 차이이다.

“일본은 역사를 왜곡하고 반성하지 않는다”고 한국은 계속 비판해 왔다.
“몇 번이나 사과해야 되는 건가”라고 일본은 짜증을 늘여 왔다.
그리고 어느샌가 전후 최악이라고 불리는 상황에 이르고, 서로 불신과 증오를 증폭시키고 있다. 왜 서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일까. 이른바 위안부와 강제 징용 피해자 등 개별 문제에 그치지 않는 뭔가 구조적인 원인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한일 역사 인식의 골을 생각하기 위해, 일본인이 품고 있는 역사상을 직시해 보자.

□ 위타천韋陀天[불법을 지키는 신장神將. 사천왕 가운데 남방 증장천의 여덟 신장의 하나이며, 삼십이천三十二天의 우두머리로 달음질을 잘한다고 한다. 여기서는 드라마 제목]이 묘사할 수 없었던 것

한국에 대한 반도체 소재의 수출 규제를 일본이 강화하기 2주 전, 6월 16일에 방송된 NHK의 대하드라마 『위타천』은 1923년 9월 1일에 발생한 간토 대지진이 무대였다. “아사쿠사浅草 거리는 단 이틀 만에 사라졌다”는 비트 다케시ビートたけし의 이야기를 축으로, 격렬한 흔들림과 도쿄를 몽땅 태워 버리는 맹렬한 화마, 그런 와중에서 사람들의 모습이 묘사되었다.

바로 그런 날 밤, 나카무라 간쿠로中村勘九郞가 연기한 주인공 가나쿠리 시소金栗四三는 불빛 없는 건물 잔해가 가득한 거리를 배회하다가, 횃불을 든 건장한 남자들에게 포위되었다.
“너 일본 사람이야, 어디서 왔어.”
갑작스러운 신분 확인에 가나쿠리는 놀라서 더듬거렸다.
“어디도 아닌데.”
귀에 익숙하지 않은 구마모토 사투리에, 남자들은 흥분한다.
“뭐야 그 말투. 너, 일본 사람 아니지.”
장면은 단숨에 긴박해진다. 우연히 거기를 아는 의사가 지나가서 곤경을 벗어난다는 전개였다.

남자들은 자경단이며, 큰 여진이 온다든가, 우물에 독이 살포되었다든가, 그런 류의 유언비어가 난무하여 냉정함을 잃고 있는 것이 의사의 대사를 통해 설명되었다. 자경단의 남자들은 나무나 대나무 몽둥이 같은 것을 들고 있었지만, 끝이 뾰족한 것은 눈에 띄지 않았다. 현장에서 황급히 주운 몽둥이를 가나쿠리에게 들이댄 남자도 등장하고 있어, 자경단의 도구란 그런 것에 지나지 않았다는 인상을 가진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

자경단에 의한 조선인 학살을 묘사한 장면인 것은 명백하다. 간토 대지진을 다룬다면 피할 수 없다는 제작자의 의사는 전달되었지만, 조선인이라는 말은 마지막까지 나오지 않았다. 혼란의 한 부분은 상연되고 있었지만 난폭 정도의 단계[에 그치고 있다]. 살해한 일본인도 살해되었을 조선인도 배경의 어둠 속에 밀봉되어 있었다.

TV를 보면서, 예전에 요코하마시에서 있었던 중학생 사회과 부교재를 둘러싼 문제를 떠올렸다.
2012년 시의회에서 있었던 사건이다. 시교육위원회가 만든 부교재의 간토 대지진 기술이 문제가 되었다.

거기에는 이렇게 기재되어 있었다.
“유언비어를 믿은 군대와 경찰, 재향군인회와 청년회를 모체로 조직된 자경단 등은 조선인에 대한 박해와 학살을 행하고, 또 중국인도 살상했다. 요코하마에서도 각지에서 자경단이 조직되어, 이상한 긴장 상태하에서, 조선인과 중국인이 학살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내용에 대해 시의원 한 명이 물고 늘어졌다.
“학살이라는 표현은, 예를 들면 나치의 대량 학살이라든가 폴 포트의 대량 학살이라든가, 그런데 사용하는 표현이지요. 간토 대지진 후의 세상에서 사용될 표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교육장은 이렇게 대답했다.
“학살이라는 단어는 너무 강합니다. 일정의 주관이 들어간 단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뒤에 개정할 생각을 표명했다. 이미 학생에게 배포된 부교재는 모두 회수하여 폐기했다. 나아가 “개정改訂 [‘학살’이라는 잘못된 표현을 정정하여] 결재를 받지 않았다”고 하여 담당 직원을 처벌했다.

다음 해 부교재는 이렇게 바뀌었다.
“이상한 긴장 상태하에서, 각지에서 재향군인회와 청년회를 모체로 하여 조직된 자경단 가운데, 조선인과 중국인을 살해하는 행위로 나간 사람이 있었다. 요코하마시에서도 다수의 희생자를 냈다.”

군대와 경찰의 관여가 지워지고, ‘학살’은 ‘살해’로 바뀌었다.

『위타천』이 묘사한 것은, 기본적으로 이 선을 넘지 않았다. 현재 일본 사회가 허용하는 범위를 제작자들은 고려했던 것이다.
“간토 대지진에서는 조선인이 대단히 좋지 않은 일을 겪었던 것 같다. 상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어떤 혼란 속에서도 일본인은 그렇게 나쁜 짓을 하지 않는다”와 같은 오늘날의 일본인이 소박하게 품고 있는 애매한 기억을 형상화한 것이, 그 장면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런데, 그런 이미지는, 어느 정도 실태를 반영하고 있는 것일까. 지진 직후의 신문을 더듬어 보자.

지진에 의해 소실된 도쿄 아사히 신문이, 지진 후 첫 신문을 낸 것은 9월 4일로, 필사한 등사판 인쇄였다.
「요코하마 전멸」 「요코스카橫須賀 피해 격심」 등, 각지의 피해 보고에 이어지는 기사 제목에, 「무기를 소지하지 말라」가 있다. 그리고 “조선인은 모두가 나쁜 것은 아니다. 조선인을 불법으로 괴롭혀서는 안 된다. 시민에게 무기를 휴대해서는 안 된다고 계엄사령관이 명령을 냈다”고 전한다.

여기서 말하는 ‘명령’은 4일에 내려진 것으로, “군대 헌병 또는 경찰 관헌으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으면, 지방 자경단과 일반 인민은 무기 또는 흉기의 휴대를 허용하지 않는다”라고 명하고 있다. 2일 시행의 계엄령하, 3일에 설치된 간토 계엄사령부가,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향해 발한 최초의 명령이었다. 무기를 든 민중의 존재가 무엇보다도 심각한 문제였던 것을 말해 주고 있다.

조선인을 살해하는 원인이 된 ‘유언비어’가 “선동적 악선전이 아니었다” “살해된 조선인은 범죄자”라는 주장이 오늘날도 있으며, 지진이 일어난 당시의 신문이 증거로 제시된다. 하지만 그것은 신문도 유언비어를 믿었기 때문인 오보이며, 사실을 전달한 건 아니었다.

10월 20일에 보도 관제가 해제되자, 사실에 입각한 보도가 시작된다. 다음 날 도쿄니치니치 신문東京日日新聞[1872년 창간, 1943년 『마이니치신문』에 흡수]은 “요코하마에서 살해된 조선인 150명에 이르다/유언비어가 원인이 되어 일주일 간 총성이 끝이지 않았다”고 보도하고 있다.

23일 도쿄아사히 신문에는 “조선인 범죄는 요코하마 시내에서 십 수 건”이라는 기사가 보인다. “요코하마 시내의 폭행 조선인으로 인정될 수 있는 것은 야마테동山手町과 이세좌키동伊勢佐木町에 성냥으로 방화를 한 두 명, 나카무라동中村町과 가나가와동神奈川町에서 강도 두 명, 절도가 시내 여러 곳에서 일고여덟 건에 이르고 있지만, 범인은 모두 자경단의 손에 살해된 듯하여 경찰부에서는 확증을 잡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오히려 조선인이 강도를 하거나 우물에 독약을 투하한 사실은 확인되지 않는다.”

27일의 오사카아사히 신문은 일면 톱에 「불령 자경단 검거」라는 기사를 게재했다.
“도둑을 잡고 보니 내 자식 놈이라―. 대지진 당시, 불령선인不逞鮮人의 폭동과 약탈의 풍문이 터무니없을 정도까지 과장되어 전해지고, 이른바 자경단이라는 조직이 꾸려져서, 다수의 조선인 살상이라는 엄청난 참극이 이루어졌지만, 오늘에 이르러 조사해 보면, 지진의 혼란에 편승해, 강도 약탈의 죄를 범한 것은 불령 일본인이며 조선인이 아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내각부 중앙방재회의 ‘재해교훈계승에관한전문조사회’에 의한 2008년 보고서에는, 이렇게 기재되어 있다.
“조선인이 무장 봉기하고, 또는 방화했다고 하는 유언비어를 배경으로, 주민 자경단과 군대, 경찰 일부에 의한 살상 사건이 발생했다”
“무기를 소지한 다수자가 비무장 소수자에게 폭행을 가한 끝에 살해한다는 학살이라는 표현이 타당한 예가 많았다”

이처럼 학살뿐만 아니라 공권력의 관여도 인정하며, 그들이 무장하고 있었던 사실도 명기하고 있다. 학살의 희생자는 “지진에 의한 사망자의 1~ 몇%에 해당한다”는 의견도 제시되어 있다. 사망자의 총수는 10만 명 남짓으로 간주되고 있다.

그런데 요 몇 해 사이, “학살은 없었다”라는 주장이 공공연하게 이야기되고 있다. 요코하마의 부교재는 그런 현장의 하나였다.

그것이 왜 그럴까를 검토하기 전에, 조선인 학살이란 어떤 사태였는가를, 구체적인 자료로 확인해 보자.

□ 작문作文이 말하는 ‘학살’  

먼저 단서로 삼는 것은 요코하마에서 발견되는 초등학생의 작문이다. 어린이들의 지진 체험 기록은, 도쿄에서는 작문집으로 공적으로 간행되어 있지만, 복자伏字[출판 인쇄물에서 내용을 밝히지 않으려고 일부러 비운 자리에 ‘○’, ‘×’ 따위의 표를 찍은 것]가 있는 등 어른의 눈을 통해 수정된 것이다. 거기에 비해 요코하마에서는, 손으로 쓴 작문이 네 개 초등학교에서 발견되었다. 오늘날에는 열람할 수 없게 된 것이 많지만, 요코하마 중학교의 교사였던 고토 아마네後藤周 씨가 40년 이상에 걸쳐 조사를 거듭하며, 베껴 쓰는 등으로 700점 이상을 기록했다. 그 고토 아마네 씨의 연구를 차용 소개한다.

지진 진원지에 가까운 요코하마의 피해는 극심했다. 44만 명 남짓의 시민 가운데 92%가 지진 피해를 당하고, 피해를 입은 세대는 95%에 이른다. 각각 58%와 63%였던 도쿄와 비교하면, 심각함을 알 수 있다. 도청이나 시청은 기능을 상실하고 교통도 통신도 두절되었다. 7개 경찰서 가운데 6개가 무너지고 쓰러지거나, 불에 타 사라졌다. 주둔하는 군부대가 없었기 때문에, 곧바로 치안 공백 지대가 되었다.

작문이 남은 4개 학교 가운데 세 개 학교는 요코하마 중심부에 있었다. 1일 정오 전에 발생한 지진과 그 후 화재로 아동 대부분은 집을 잃고, 남쪽 구릉 지역으로 피난했다. 그 구릉에서 1일 밤, 유언비어가 나돌기 시작했다.

“우와와, 라고 외치는 소리, ‘조선인이다’ ‘조선인이 쳐들어 왔다’라는 소리가, 띄엄띄엄 들렸다. 주변은 갑자기 소란스러워졌다. 체격이 다부진 남자들은 각자 대나무를 잘라 몽둥이로 삼거나 머리띠를 두르기도 하며 준비에 바빠졌다. 땅땅하고 총소리가 난다. 남자들은 암호를 정하거나, 오면 단숨에 쳐 죽이는 거야라며 그렇게 힘을 주고 있었지만 만약 지게 되면, 만약 그렇게 되었을 때는 어떻게 하지. 불안은 한층 고조되었다.”

“경찰이 조선이 날붙이를 가지고 오니까 오면 죽여 달라고 하며 다녀갔습니다. 나는 그것을 들었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형과 칼을 가지고 대나무 숲에 들어가서, 곧고 튼튼한 대나무를 취해 죽창 세 개를 만들어 오자, 와와, 하는 소리가 났는데, 소리가 나는 쪽을 보니 그건 조선이 오는 것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마침내 밤이 되었습니다. 그러자 조선인 300명이 온다든가 3,000명이 온다든가 해서 큰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7시 무렵, 걷고 있는데 조선인이 선 나무에 묶여서 죽창으로 배를  수없이 많이 찔리고 톱으로 잘리고 있었습니다.”

“조선인이 온다” “무기를 가져라” “죽이기 쉽다”가 유언비어 세 요소였다고 고토 씨는 지적한다.

그날 밤에 무슨 일이 있었던가. 생생하게 기록되어 있다.

“남자가 몽둥이를 가지고, ‘조선인이 오면 때려죽여’라고 소리치기 시작했다. 피투성이 칼을 가지고 지나가는 사람이 있다. 아버지는 조선인이 뭐를 하는가, 라고 옆에 사람에게 물으면, 여자와 아이들 죽이거나, 곳곳에 불을 질렀다고 했다. ‘왔다, 왔어’ ‘야, 야’라고 내지르는 소리”

“밤이 되자, 여기저기서 조선 소동이 벌어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내가 죽창을 들고 주변을 지키고 있으면, 저쪽에서는 조선인을 죽이고 만세 만세라고 외치고 있다. 저쪽에서 조선인이 온다고 하면 ‘땅’하고 한 방 쏘기 때문에, 나는 놀라서 열심히 또 주변을 사수하고 있으면, 모두 ‘와아’라고 소리치며, 곧바로 조선인을 해치웠다.”

그리고 2일 아침을 맞이한다.

“파출소 앞에 조선인이 전신주에 철사로 꽁꽁 묶여서 짧은 겉옷을 입은 사람에게 철봉으로 머리를 얻어맞고 있다. 강에도 불에 탄 사람이나 살해된 조선인이 퉁퉁 불어서 여기저기 떠내려가고, 그때마다 부패하고 부패해 어찌할 도리가 없었다.”

“왁자지껄 떠드는 소리가 가까운 곳에서 들렸습니다. 저는 소리가 나는 쪽으로 가보았더니, 남자 여럿이 몽둥이를 들고 조선인을 때려죽이고 있었습니다.”

“길옆에 두 사람이 살해되어 있었다. 머리는 터져서 피투성이가 되고, 셔츠는 피로 물들어 있었다. 모두 대나무 막대기를 막 찌르며 ‘이놈이 어젯밤 날뛰었던 놈이다’라고, 자못 독살스럽게 침을 뱉고 가버렸다.”

2일 낮도 참극은 이어진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어 가 보니 조선인이 얻어맞고 있었다. 이번에는 강 속으로 던져 넣었다. 그러자 헤엄을 쳤다. 일본인이 계속 쫓아와서 강 양쪽에서 한 사람씩 뛰어들어, 갈고리가 달린 막대기로 머리를 찌르니, 결국 죽고 말았다. 그리고 조선인이 살해되어 있다고 하여 보러 갔더니, 머리에 열 군데가량 베여져 있었다. 또 목 부분이 한 치가량 떨어져 있었다.”

“미안합니다, 용서해 주세요, 라며 조선인은 허둥대고 있다. 이따위 놈은 죽여야 한다고 하며, 때리거나 차거나 뭐든 하며, 눈 위를 세게 찔렀다. 손발이 묶여 학교 언덕에서 질질 끌려 차량용 다리에서 내던져져 버렸다. 그런데도 또 올라오려고 했다. 모두 돌을 던지거나 했더니, 죽고 말았다.”

군도 경찰도 지진 피해자도 유언비어를 의심하지 않았다. 가나가와현神奈川縣 경찰부 발행 『大正大震火災誌』에는 이런 내용이 있다.
“2일 오후 8시 무렵 불령선인 300명은 호도가야保土ヶ谷 방면에서 내습하여, 시내 니시토베후지다나西戶部藤棚 및 구보야마久保山 방면에서 경찰관과 전투 중이며, 같은 날 오후 9시 무렵에 이르러 경찰관의 역부족으로 불령선인은 마침내 니시토베 안으로 침입해, 아녀자를 습격하여 휴대금을 약탈하고, 혹은 강간하고, 심한 경우 음부에 식염을 투입한다고 하는 뜬소문이 같은 방면을 왕복한 것보다 빈번하게 전달되어, 고토부키경찰서寿警察署[현 남경찰서南警察署] 관할 및 토베戶部 방면에서 듣는 함성은 점점 이것을 사실로 믿게 하는 데 이르러, 노인과 어린아이, 부녀자의 공포는 말로 다 표현할 길이 없다.”

2일 밤늦게, 군부대 제1진이 배로 요코하마에 도착. 무장한 전투 태세였다. 그 모습도 작문에 보인다.
“떠들썩한 소동의 소음이 난다. 뭘까. 군대는 ‘조선인이 난폭하기 때문에 온 것이다’라고 했다. 군대는 지나가 버렸다. 땅 땅 땅 총소리. 와와하는 조선인 소동 소리. ‘아아 무섭다’. 귀에 들리는 건 총소리. 사람은 다니지 않고, 만세 만세라는 소리. ‘아, 이겼구나’ ‘기쁘다’”

군사교련용 총기가 중학교에서 반출되었다. 그 수량은 요코하마 시내에서 천 정 이상이라고 간주된다.
“3일은 정오 무렵부터 근처의 사람들이 칼을 소지하거나, 창을 소지하거나, 총기를 소지하거나 하여, 뭐를 하는 것일까, 생각하고 있는데, 한 사람을 끌고, 와와 하면서 나카무라다리中村橋 위로 왔습니다. 조선인이었습니다. 조선인을 다리 위에 무리를 지은 사람들이 칼로 베거나, 총으로 치거나, 창으로 쿡쿡 찌르거나 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강 속으로 처넣어 버렸습니다. 4일과 5일은 조선인에 관한 일뿐이어서 무서웠다.”

피해를 입은 곳을 넘어 유언비어는 확산되었다. 전국 각지의 신문이 호외를 내고 있다.

3일자 오타루신문小樽新聞은 「불령선인 여러 곳에 방화」, 쇼나이신보庄内新報는 「불령선인 점점 확대/오지王子 요코하마 방면에서 군대와 충돌」, 시모고에신보下越新報는 「주의자主義者와 선인 한패/상수도에 독을 살포」, 4일자 신아이치新愛知[현 주니치신문中日新聞]는 「불령선인 1,000명/요코하마에서 전투 개시/보병 1개 소대 전멸인가」라고 보도하고 있다.

“무기를 소지하지 말라”는 명령이 내려진 4일 상황이 보이기 시작한다. 소지해서는 안 된다고 명한 무기의 정체도 떠올랐다. 그것은 『위타천』에서 묘사된 듯한 현장에서 주운 나무 몽둥이가 아니었다. 계엄사령부만이 아니라, 이 단계가 되면 요코하마에서도 현과 시, 경찰은 유언비어가 선동적인 악선전인 것을 알아챘다. 하지만 광란 상태는 쉽게 수습되지 않았다. <계속>



본글주소: http://www.poweroftruth.net/m/mainView.php?kcat=1001&table=ji_kim&uid=101 









      



모바일 기기에서도 댓글 작성이 가능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현재 아이폰 기기까지 테스트 완료하였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519734  (스팸등록방지:빨간숫자만입력)

 [1/1]   한글감사  2019년10월9일 13시53분    
오늘은 한글날 세종대왕님 한글 감사합니다 2019.10.09 12:39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개독교 만행 검색 필독하자 빤스 목사 검색하자
빤스 목사여 누가 성범죄1위하는 dogbby인지 초딩도 안다 문재인 대통령한테 dogbaby라고 욕하지 마라
문재인 대통령이 성범죄1위하는 똥목사 dogbaby보다 백번 낫다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




1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기본인권입니다 ★★★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대한민국 헌법20조에 보장된 기본 인권입니다***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는 좋지만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종교자유 기본 인권 공부합시다 부탁합니다 !!!***




----------------------------------------------------------------------------------




2 ★★★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입니다 인권 운동 잘한다★★★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공부합시다 적극홍보합시다




종교자유 정책연구원 www.kirf.or.kr/

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이 ( 다음 유튜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확인)

특히 기독교인과 사장이 기독교인 개독회사에서 아직도 종교차별하고 ♪♫♫♪

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여자들이 불쌍하다 나는 성범죄 1위 똥목사보다 낫다하하하

성범죄 1위 똥목사들은 여신도 먹지말고 빵과 치킨을 먹어라

공직자 종교 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민원마당에 하십시요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해서 필독하고

초딩도 아는 종교사기 속지말자 복사해서 적극홍보하자 부탁합니다 !!!




------------------------------------------------------------------------------

3 ★★★ 국민 여러분 종교 차별하는 회사 불매운동합시다★★★
종교차별 심하다 GS도시락 만드는 한국 데리카 후레시회사+ CU도시락 만드는 조이푸드 회사+아산시 도고면 자동차 부품회사 동양기전 (www.dy.co.kr/ )

그리고 허니 아몬드 만드는 길림양행 주식회사 개독 아줌마가 일하는데 ♪♪♬이다 종교 자유가 있는데 종교 똘아들이 아직도 ♬♬♩♩

종교차별 종교강요 강제개종 종교 자유 침해하는 회사나 개인은 증거 자료 인터넷과 유튜브에 증거자료 올려주세요

특히 종교차별 심한 개독회사 동영상 자료 인터넷과 유튜브에 올려주세요

특히 종교차별 심한화사 개독회사는 개독회사 종교차별 제목으로 인터넷과 유튜브에 올려주시고 불매 운동합시다

알바비 4만명 떼먹다가 걸린 이랜드는 회장이 개신교 장로라 종교차별 심하다고 소문났다 이랜드 불매운동 검색해서 확인하세요

종교자유 기본 인권 공부는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 공부하자!!




-------------------------------------------------------------------------------

4 ★★★ 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아직도 종교 차별하고 ♪♬♩♪ ★★★

종교차별 종교강요 강제 개종같이 종교자유 기본 인권 침해하는 사람이나 회사는

증거 자료 인터넷과 유튜브에 증거 자료나 동영상 자료 올려주고 그런 회사는 불매운동합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하자 종교 개판이다 검색 확인하자

종교팔아 여신도 먹는놈은 초딩도 아는 성범죄자다 속지말자 여자들이 불쌍하다

남자나 여자나 미투운동 적극하자 이내용을 복사 적극 홍보해주세요 부탁합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 개독 종교차별 또는 개독종교강요 또는 00회사 종교차별 제목으로 올려주세요.★★★..



-----------------------------------------------------------------------------------

5 ★★★ 공무원도 기본 인권 종교 자유도 모르고 종교 차별하는 종교 똘아이들이 있다 ★★★




대한민국 공무원은 하루에 얼마나 일하는가 ?? 매일 근무 일지 쓰고 자기가 얼마나 일하는지 알기 바란다




대한민국 동사무소는 할일이 별로 없다 보다 잡담하고 종교 똘아이 아줌마 쓸데없이 ♬♬♪이다




국민 세금이 아깝다 대한민국 공무원들도 개혁이 필요하다 국민들이 관리 감독 잘해야 한다 나만의 생각이 아닐것이다??




공직자 종교 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민원마당에 하십시요 종교차별 공무원 징계 해야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대한민국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www1.president.go.kr/petitions/about




인터넷과 유튜브에 공무원 종교차별 제목으로 증거자료 올려주세요!!




대한민국 공무원은 헌법 20조에 있는 기본 인권 종교 자유도 모르는 공무원은 없기를 바랍니다




---------------------------------------------------------------------------------

6 ★★★ 국민 여러분 윤지오 유승준은 국민 속이고 돈벌고 도망간 년놈이다★★★

유승준이 자기가 군대 간다고 말한적 없다고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사기를 친다

유승준 본인이 방송에서 여러번 대한민국 남자라면 댱연히 군대가야 된다고자기도 군대 간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읍니다

방송에서 보고 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을 바보로 만드는구나 정말 나쁜놈이다 정말 뻔뻔한놈이다

유승준 본인이 직접 군대간다고 말해놓고 군대가기전 병무청까지 속이고

미국가서 미국 시민권 취득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이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로 속이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평생 살기 바란다 대한민국은 당신같이 국민사기치고 거짓말로 국민속이고 군대도 안가고 미국으로 도망친 사람은 필요없다

아이들 교육에도 안좋다 해병대 김흥국이 유지오 유승준 백번낫다!! 보고 싶다 김흥국 김흥국 없는 예능 팥없는 팥빵같읍니다 방송복귀 빨리하십시요

----------------------------------------------------------------------------------

7 ★★★ 이국종 교수님 대한민국 정치 개혁해야 합니다 정치에 이용 당하지 마십시요!!★★★

이국종 교수님 이재명은 전과 3범이고 총각 사칭 여배우 먹은놈이다 썩은 정치인이다 퇴출하자

★★★ 다음 유튜브에서 이재명 실체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속지말자 ★★★

국민 세금가지고 그정도 일은 누구나 할수 있다 이재명은 썩은 정치인이다 경기도 망신이다 나라망신이다

대한민국에 이재명보다 좋은 정치인 많다 이재명은 정치적으로 이국종 교수님 이용하지 마시요!!

이국종 교수님도 이재명 실체를 바르게 알고 정신차리기 바랍니다 국민들에게 실망을 주지마세요!!

총각사칭에 속은 여배우가 불쌍합니다 미투 여자를 성노리개로 아는 이중인간이다 속지말자

이국종 교수님 전과 11범 이명박한테 속고 또 전과3범에 총각사칭 여배우 먹은 이재명한테 속지말자

대한민국 정치 개혁을 원하시면 이내용을 복사 홍보합시다

------------------------------------------------------------------------------------




8 ★★★ 조국 장관님 반대하는 변호사 대학교수 학생들 정체성과 진정성이 매우 수상하다 불공정하다 !!★★★




당신들은 전과 11범 이명박이 국회의원하고 서울시장하고 대통령할때 뭐했는가 ?




(이명박 전과 인터넷으로 확인 하십시요) 당신들은 특정정당 시다바리같다 !!




당신들은 정의란 이름으로 불공정하게 정의를 모독하지 마시요 !!부탁합니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하자 황교안 자녀의혹 검색하자 황교안 병역비리 검색하자 국민은 알권리가 있다




특전사 출신 문재인 대통령과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국정농단하고 사업하는 사람들한테 돈 뺒어 호빠다니는 최순실보다 백번낫다




국정농단하고 호빠다니는 최순실 시다바리 황교안 총리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간 황교안보다




특전사 출신문재인 대통령과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백번낫다 누가 나라를 더 사랑하는 애국자인가 ??응답하라???




지금 대한민국 여론도 검찰이 과하다고 반전된 상황이다 검찰 개혁 응원하는 국민들이 많아졌다




대한민국 검찰은 정치 검찰이 되지 말자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정한 검찰이 되기 바란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국민이 문재인 대통령과 조국 장관님이 대한민국 검찰 개혁을 잘하길 적극 응원합니다!!OK^




===================================================================
독립 후손 조국 교수님이 국정농단하고 호빠다니는 최순실보다 백번낫다...


독립 후손 조국 교수님이 전과 11범 이명박 보다 백번낫다 이명박 전과 검색 확인하자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국정농단 호빠다니는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황교안보다 백번낫다


독립 후손 조국 교수님이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가고 애국 외치는 황교안보다 백번낫다


살다살다 두드러기로 군대안간 사람 처음본다 매우 수상하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황교안 병역비리 검색하자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하자


정치가 개판이라 최순실같은 ♬♬♪♩이 국정농단하고 사업하는 사람들한테 돈 뜯어 호빠다니는 것이다


정치가 개판이라 정치 검찰이 있는것이다 대한민국 정치 개혁이 필요하다 썩은 정치인들 퇴출하자




최순실한테 돈 뺒긴 열심히 일하는 국민과 사업하는 사람들은 피해자다


돈 뺒은 최순실이 나쁜년이지 돈 뺒긴 사람들은 피해자다 이것은 초딩도 아는 기본 상식이다


독립 후손 조국 교수님이 대한민국 개혁을 잘하길 적극응원합니다 !!!







조국 교수님이 큰 인물이네 대선후보 급상승하니까 ??

국정농단하고 사업하는 사람들한테 돈 뜯어 호빠다닌 최순실 시다바리 황교안 총리 쇼하지 말자

황교안은 애국 보수당 대표인데 두드러기 군면제 받고

절에가서 합장도 안하고 욕 먹고 종교 분열시키고

황교안한테 장관 권유받은 빤스목사는 문재인 대통령 하야 외치고

지금은 개신교 장로 황교안이 스님처럼 삭발까지 한단다 쇼하지 마시요

조국 교수님이 큰 인물이네 대선후보 급상승하니까 ??

두드러기 군면제 받은 장로가 황교안이 조국 파면을 외치면서 스님처럼 삭발까지 한단다 쇼하지 마시요!!




조국 사퇴 시국선언하는 정체성이 수상한 한심한 교수들은




전과11범 이명박 서울시장하고 국회의원하고 대통령할때 뭐했나 ???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전과 11범 이명박보다 백번 낫다 인터넷으로 이명박 전과 확인하십시요




독립후손 조국 교수님이 국정농단하고 호빠다니는 최순실 ♩♩♩♩보다 백번낫다




조국사퇴 시국선언하는 한심한 교수님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해 보십시요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두드러기로 군대안간 황교안보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소 황교안 병역비리 또는 황교안 담마진 검색해 보십시요)




독립 후손 조국 교수님이 대한민국 개혁을 잘하길 응원합니다 !!!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 필독하자 나경원 원정출산 -사실인가 ??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 목사 검색 필독하자 -미투-



============================================================



종교에도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들이 많다 돼지 똥개들이 많다



쥐여쥐여 하면서 여신도 먹는 죄새끼들 많다



종교 팔아 여신도하고 +하는 +새끼들 조심하자 속지말자



다음 유튜브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필독하자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놈들은 초딩도 아는 성범죄자다 속지말자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1..

++++++++++++++++++++++++++++++++++++++++++++++



국민 여러분 윤지오 유승준은 국민 속이고 돈벌고 도망간 년놈이다



유승준이 자기가 군대 간다고 말한적 없다고 아직도 대한민국 국민사기를 친다



유승준 본인이 방송에서 여러번 대한민국 남자라면 댱연히 군대가야 된다고



자기도 군대 간다고 본인 입으로 말했읍니다



방송에서 보고 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을 바보로 만드는구나 정말 나쁜놈이다 정말 뻔뻔한놈이다



유승준 본인이 직접 군대간다고 말해놓고 군대가기전 병무청까지 속이고 미국가서 미국 시민권 취득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이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로 속이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미국에서 미국시민권자로 평생 살기 바란다



대한민국은 당신같이 국민사기치고 거짓말로 국민속이고 군대도 안가고 미국으로 도망친 사람은 필요없다



아이들 교육에도 안좋고 군대 사기만 떨어진다



한국에서 돈만 벌고 군대간다고 국민 사기치고 미국으로 도망친놈은 매국노같은 놈이다



아직도 뻔뻔하게 대한민국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하다니 정말 나쁜놈이다



더 이상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을 속이지도 말고 모독하지도 말고 미국에서 평생 살기바란다 부탁하겟다 !!!



나는 국민간다고 국민속이고 도망친 유승준보다 꽃뱀한테 물린 해병대출신 김흥국씨가 백번 낫다고 본다



해변대 김흥국씨 반송에 빨리 복귀바랍니다 나도 김흥국씨처럼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




=======================================================





조국 교수님이 큰 인물이네 대선후보 급상승하니까 ??

국정농단하고 사업하는 사람들한테 돈 뜯어 호빠다닌 최순실 시다바리 황교안 총리 쇼하지말자

황교안은 애국 보수당 대표인데 두드러기 군면제 받고

절에가서 합장도 안하고 욕 먹고 종교 분열시키고

황교안한테 장관 권유받은 빤스목사는 문재인 대통령 하야 외치고

지금은 개신교 장로 황교안이 스님처럼 삭발까지 한단다 쇼하지 마시요

조국 교수님이 큰 인물이네 대선후보 급상승하니까 ??

두드러기 군면제 받은 장로가 황교안이 조국 파면을 외치면서 스님처럼 삭발까지 한단다 쇼하지 마시요!!




========================================================================================




정치가 뻔뻔하다??.




정의를 모독하는 학생들 정신차리기 바란다




조국 교수님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축하합니다




조국 교수님 대한민국 개혁 잘 합시다 부탁합니다




==========================================




★★★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국가 만들자 ★★★




조국 교수님 응원합니다 조국 교수님 파이팅!!

국민 여러분 청와대 국민청원 확인하면

조국 교수님 법무부장관 임명 찬성이 임명 반대보다 두배나 많다

그런데 익명으로하는 여론 조사 내용은 이상하게 나온다 조작같읍니다




*** 서울대 고려대 학생들 대학생들 보시요 ***




고려대 학생들이 조국 교수님 사퇴를 외치면서 정의가 죽었다고 하는데




조국 사퇴하라고 외치는 학생들 정의를 가장한 특정정당 꼭두각시 위선자들 같다




조국 교수님 보다 도덕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는 고려대 출신 전과 11범 이명박은




국회의원되고 서울 시장도 되고 대통령까지 했는데 당신들은 전과 11범 이명박 사퇴하라고 촛불집회를 왜 안했는가 ??




전과 11범 이명박은 대선때 전과 없다고 국민 사기친 썩은 정치인이다




이런 썩은 정치인은 정치해도 되고 조국 교수닠은 정치하면 안되나 ???




조국 교수님이 전과 11범 이명박보다 백번 낫다




의심이 가면 인터넷으로 이명박 전과 검색해서 확인바랍니다 검찰에서 확인하고 발표한 내용이다




고려대 학생들이여 !!정의를 모독하지 마라 !!무지에서 깨어나라 !!




정의를 가장한 특정 정당 꼭두각시 위선자가 되지 마라 너무 속보인다 !!!




*** 조국 힘내세요 조국교수님 응원합니다 ***



조국 교수님이 대한민국을 위하여 일하길 응원합니다!!




조국 교수님이 조국울 위하여 일하길 응원합니다 *




대한민국 파이팅 조국 교수님 파이팅 !!!




아래 클릭해서 연결이 안되면 인터넷 주소복사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582190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seouluniversity&no=212241&page=1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sbsdocu&no=36572&page=90







=====================================================================




★★★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국가 만들자 ★★★


★★★ 815 광복절이다 정신차려 일본불매운동하자★★★



★★★ 독도는 한국땅이다★★★ 일본은 사기치지 마라★★★




국민 여러분 오늘은 815 광복절이다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일본불매운동은 적극하자 !!




국민 여러분 독립운동은 못했어도 정신차려 일본불매운동하자 독도는 한국땅이다 일본은 사기치지 마라




국민 여러분 일본이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우기는 것은 일본이 아직도 한국 정복 야욕이 있다는 것이다 !!정신차리자 !!




국민 여러분 일본불매운동 검색 필독하고 일본 불매운동 적극하자 (이것은 일본한테 경제독립운동이다 적극하자 )




국민 여러분 일본불매운동 리스트 검색 필독하고 일본 불매운동 적극하자!!(이것은 일본한테 경제 독립운동이다 적극하자 )




국민 여러분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 대한민국이다 수출 많이 하는 기업이 애국 기업이다




국민 여러분 일본 아베가 수출 규제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수출하는 애국기업 삼성과 한국 경제를 힘들게 하고 있다




삼성같이 세계적인 대기업도 일본한테 이런식으로 당하는데 작은 기업들은 다른 나라 대기업들한테 게임이 안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삼성과 같은 수출 많이하는 애국기업과 세계적인 대기업이 많아야 부국강병을 만들수 있다




대한민국은 애국기업 삼성처럼 수출 많이 하고 갑이 되는 기업이 많아야 경제독립과 부국강병이 될수있다 초딩도 안다 !!




다른 나라 하청이나 하는 을 같은 기업은 아무리 많아도 오더 없으면 망한다 다른 나라 대기업과 게임이 안된다




대한민국은 애국기업 삼성처럼 수출 많이 하고 갑이 되는 세계적인 기업이 많아야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국가 될수있다




나는 대한민국과 애국기업 삼성을 적극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국가 만들자 !! 일본한테 경제독립하자 !!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국가 만들자 !!대한민국 파이팅 !! 삼성 파이팅 !!!




국민 여러분 일본 아베가 전쟁 가능한 나라가 되어 일본한테 정복되서 고통받고 살것인가 정신차리자 !!




우리나라가 일본한테 정복 되기전에 세종대왕님과 이순신장군님처럼 일본을 대응해야 한다 !!




세종대왕님 한글 창제 대마도 정벌 애국 애민 정신 정말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




구국 영웅 이순신장군님 임진왜란 일본전 전승 구국 영웅 이순신장군님 애국 애민 정신 정말 감사합니다 존경합니다 !!




국민 여러분 광복절날이다 정신차리자 !!부탁합니다 !!




인터넷으로 세종대왕 검색 이순신 검색해서 공부하고 세종대왕님처럼 이순신장군님처럼 애국애민 정신을 가지고 살자 !!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국가 만들자 !!대한민국 파이팅 애국기업 삼성 파이팅!!




=======================================================================




국민 여러분 광복절날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정신차리자 부탁합니다 !!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이순신장군을 사탄이라는 개독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이런자들은 매국노같은 자들이다 정신차려라



맹신 바보들이여 이순신장군님은 초딩도 아는 구국 영웅이다 사탄이 아니다


맹신바보들이여 초딩도 아는 역사 왜곡하지 마시요 사기치지 마시요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부탁합니다!!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기본인권입니다 *****


*** 국민 여러분 종교 자유는 대한민국 헌법20조에 보장된 기본 인권입니다 그러나 종교 사기는 믿지 말자 ******



국민 여러분 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종교자유 기본 인권 공부합시다 부탁합니다 !!!***




------------------------------------------------------------------------------------------




*** 국민 여러분 광복절날 이 내용을 복사해서 인터넷으로 많이 알려 주십시요 부탁합니다 ***




=====================================================================



국민 여러분 대한민국 정치개혁 필수 입니다 !!




천주교인 문재인 대통령 욕하는 종교인들 대부분 개신교인들이다




유튜브 방송보니까 정치 애기하면서




황교안 개신교와 천주교 문재인 대통령 정권 싸움이리고 하더라 이유를 알았다 !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천주교를 이단이라는 개독 검색 필독하자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자!!!



======================================================


세종대왕 이순신장군처럼 일본 대응해야 한다


조국교수처럼 일본을 대응해야한다 대한민국 리더감이다 세종대왕이순신장군 스타일이다


대한민국 반드시 부국강병 자주 국가 만들자 !!


조국교수가 전과 11범 이명박보다 낫다 인터넷으로 이명박 전과 검색 확인하시요


이명박 대선나올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 알고보니 전과 11범이다 나도 속았다


조국이 썩은 정치인보다 낫다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간 황교안이 특전사 출신 문재인 대통령한테

대한민국을 지킬 의지가 있는지 묻고 싶다고 헛소리를 한다 정말 뻔뻔하다 뇌구조가 궁금하다

문재인 대통령은 특전자 출신이고 군생황중 대통령표창장도 받은 대한민국 국민이고 대통령이다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황교안은 두드러기로 군대도 안간 황교안은

대한민국을 사랑하고 지킬의지가 있는가 반문하고 싶다

살다 살다 두드러기로 군대 안간 사람은 처음본다 매우 수상하다 병역비리가 매우 의심된다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군대도 두드러기로 안간 황교안은 애국 보수 자유한국당 대표 자격도 없다

자유한국당은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정권교체되고 당 개혁한다고 국민들한테 큰소리치더니

뻔뻔하게 국정농단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황교안을 당대표를 선출한다

국민을 속인것이다 자유한국당이 대한민국을 진정 사랑한다면

최순실 시다바리 총리 군대도 두드러기로 안간 황교안은 당대표 대선주자 에서 물러나야 한다

국정농단 최순실과 무관하고 군대도 다녀온 진정 나라를 사랑하는 당대표를 선출하고 대선주자를 선출해야한다

조국이 전과3범이고 총각 사칭해서 여배우 먹은 이재명보다 낫다

전과6범이고 여비서 먹은 안희정보다 낫다

댓글조작 자들과 한패로 여론 조작하고 국민을 속인 전과3범 김경수보다 낫다

이런 썩은 정치인들 퇴출하자 나라망신이다 정치 개혁하자

이런 썩은 정치인은 정치하면 되고 조국 교수는 정치하면 안되는가 ??

조국교수처럼 일본을 대응해야한다 대한민국 리더감이다

세종대왕 대마도 정벌 이순신장군 일본전 전승 스타일로 대응해야한다

또 다시 나라 빼앗기고 고통받고 살기를 원하는가 ??

최순실 국정농단은 정치가 개판이라 발생한것이다

민주당이 잘해서 정권교체 된것이 아니다 최순실이 국정농단해서 정권 교체된것이다

민주당도 정치인들도 명심하기 바란다 대한민국 썩은 정치인은 퇴출하자

조국이 민주당 보석이다 대한민국 리더감이다 조국이 조국을 위하여 일하기를 응원합니다

나는 잘하는 정치인은 응원한다

정치도 개판이지만 종교는 더 개판이다 초딩도 아는 사기를 친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대한민국 파이팅!!! 이 내용을 복사홍보합시다 부탁합니다!!!

=============================================


===========================================================

조국 힘내세요 조국 교수님 응원합니다 이것을 복사 홍보해주세요

조국 사퇴 촛불 집회하는 학생들 정체성이 매우 수상하다




당신들 정체성과 진정성이 매우 수상하고 한심하다




조국 사퇴 촛불 집회하는 학생들이여 !!




도덕적으로 매우 심각한 문제가 있는 전과 11범 이명박 대선 나올때는 왜 사퇴하라고 촛불 집회 안했나 응답하라 ?




전과 11범 이명박 의심이 가면 인터넷으로 확인하시요 검찰에서 확인하고 발표한 내용입니다 !!




조국 사퇴 촛불 집회하는 학생들이여




여비서 먹은 전과 6범 안희정과




총각 시칭해서 여배우 먹은 전과 3범 이재명과




댓글 조작 국민 속인 전과 3범 김경수는




왜 사퇴하라고 촛불 집회 안 했는가 ?? 응답하라




조국 사퇴 촛불 집회하는 학생들이여




당신들 정체성과 진정성이 매우 수상하고 한심하다




조국 교수님이 이런 썩은 정치인보다 낫다 !!!




조국 교수님이 조국 대한민국을 위하여 일하길 적극응원합니다




조국 힘내세요 조국 파이팅 대한민국 파이팅 !!




------------------------------------------------------

냐경원 의원도 정말 뻔뻔하다 적반하장이다







인터넷과 유튜브에서 나경원 자녀의혹 검색하자 나경원 아들 논문청탁 검색하자







아래 내영은 유튜브에서 검색한 내용입니다 !!


*** 5분으로 정리한 나경원 딸 입시부정 *** (뉴스타파)







아래 클릭해서 연결이 안되면 인터넷 주소복사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hMvUJg52utQ



















https://www.youtube.com/watch?v=MlODdV6Zh_Q













*** 조국 힘내세요 조국교수님 응원합니다 ***










조국 교수님이 대한민국을 위하여 일하길 응원합니다!!




조국 교수님이 조국울 위하여 일하길 응원합니다 !*+k**




대한민국 파이팅 조국 교수님 파이팅 !!!




아래 클릭해서 연결이 안되면 인터넷 주소복사 주소창에 입력하고 엔터치세요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seouluniversity&no=211864&page=3



http://www1.president.go.kr/petitions/582190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sbsdocu&no=36572&page=90





==============================================================

심석희 응원합니다 심석희 파이팅

국민 여동생으로 사랑받던 금메달 심석희가 조재범 멍멍이 한테 당한것이다
심석희가 폭로 안햇으면 얼마나 많은 대한민국 여자들이 저런 고통을 당햇을까 분노가 생깁니다
심석희 당신은 영웅입니다 심석희를 금메달 100개보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
조재범이는 영구 제명에 무기 징역 필요하다
댓글보니까 조재범 나오면 죽인다는 댓글 많더라
국민 여동생 심석희를 저렇게 만들고 잘 살것 같은가 ??
조재범이는 종교 팔아 여신도 먹는 놈들이랑 똑같은놈이다 종교도 종교 쓰레기들이 많다
다음 네이버 구글 유튜브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 확인하고 여자들은 이런 종교 쓰레기들 조심하자
조재범이도 심석희가 연세대 최민정 안 밀어준다고 심석희 폭행하고 성폭행한놈이다 정말 악질이다
조재범이도 하는짓이 백프로 개독이다 성범죄 1위 똥목사하고 같은 쪽같다
여자들은 성범죄 1위 똥목사 조심하자 여자들이 불쌍하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정신차리자
최민정이 졸업한 연세대는 개신교 대학교다 말로만 사랑강조하고 타종교를 적으로 아는 종교 정신차려라
공자님도 부처님도 예수님도 종교 팔아 여신도 먹으라고 가르친적이 없다 예수 믿고 그렇게 살지 말라 ??
돈 받고 승부조작하던 조재범이 얼마나 돈을 받아 먹었으면
자기가 키우던 애제자 심석희를 죽을 정도로 폭행하고 성폭행하고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주는가 ??
다시는 이런 조재범같은 쓰레기가 나오면 안된다 대한민국 망신이다
다시한번 심석희 선수를 응원하고 감사드린다 !! 이 내용을 복사 홍보합시다!!

=======================================ok=======================================




보고 싶다 김흥국



해병대 김흥국씨가 군대간다고 국민 속이고 도망친 유승준보다 백번낫다



김흥국씨 응원합니다 김흥국 없는 예능 방송 팥 없는 팥빵같읍니다 !!




김흥국씨 응원합니다 김흥국 없는 예능 방송 재미가 없읍니다 !!!




종교 꽃뱀한테 물린 김흥국 응원합니다 빨리 방송 복귀바랍니다




남자들은 꽃뱀조심합시다 종교 꽃뱀도 조심합시다




종교에 미친 여자들이 접근해서 미인계 선교 섹스선교까지 한답니다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 필독하고 종교 사기 속지말자 !!!


++++++++++++++++++++++++++ v ++++++++++++++++++++++++++++++
(3) (-4)
                                                 
종전선언, 평화협정 체결과 ‘유엔...
                                                 
[연재] 홍콩의 벤처이야기 “홍콩...
                                                 
이런 정치의식으로 민주주의가 가...
                                                 
김사복, 5.18 진상을 세상에 알리...
                                                 
왜 당신은 계란을 바위에 던지시나...
                                                 
공기업 적자, 정치인-자본-관료의 ...
                                                 
이장희 교수 “미·일, 유엔사 통...
                                                 
[연재] 위안부가 있었던 시대 - 3...
                                                 
여수·순천10.19사건(여순항쟁)을 ...
                                                 
강제징용 귀국선 1호 폭침, 원인은...
                                                 
김대중평화센터 일본후원회, 김대...
                                                 
대검 국감에서 ‘MB 때 가장 쿨했...
                                                 
천안함의 진실을 지킨 사람들과 박...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에…
                                                 
그들의 속셈
                                                 
[이정랑의 고전소통] 가탁왕명(假...
                                                 
이제 눈을 들어 국가경영 전체를 ...
                                                 
[칼기노트 11] 비행기는 거짓말을 ...
                                                 
안병하 공직자 바로 세우기 운동본...
                                                 
[오영수 시] 자재암 부처님
11509 종전선언, 평화협정 체결과 ‘유엔...
9508 강제징용 귀국선 1호 폭침, 원인은...
8678 네티즌이 나경원 고소에 대처하는 ...
8408 [오영수 시] 자재암 부처님
8222 기사가 아닌 소설(?) 쓰다 네티즌...
8110 이제 눈을 들어 국가경영 전체를 ...
5432 故 안병하 치안감과 경찰청 이야기...
4910 [연재] 위안부가 있었던 시대 - 2...
3776 조국 사퇴 ‘교수 시국선언’ 이병...
3734 ‘한겨레가 보도한 최악의 사진?’...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800 여의도파라곤 930호 (주)민진미디어 | 발행.편집인:신상철 | 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마기선 | 등록번호: 서울 아01961
등록일 2012.02.02 | 발행일: 2012.02.15 | 이메일: poweroftruth@daum.net | 사업자번호: 107-87-60009 | 대표전화: 02-761-1678 | 팩스: 02-6442-0472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방침 | 광고/사업제휴문의 | 기사제보 | 칼럼쓰기